Sunday 25 February 2018

비 관련 다각화 전략 정의


무관 한 다양 화.


정의 : 비 관련 다각화.


무차별 다각화는 무역이 독창적 인 또는 별개의 / 관련없는 제품 위치를 추가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입 할 때 다양 화의 외형입니다.


예를 들어 신발 제조업체가 의류 제조 업계에 진입 한 경우 이 경우 주변은 비즈니스 업계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이 다양성은 관련이없는 것으로 분류됩니다.


관련이없는 다각화는 건설적인 금융 환경에서 구입할 수 있고 수익이 급증 할 때 대기 시간이있는 신규 비즈니스 나 기업이 다각화에 적절하다는 개념에 기초합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금융 움직임입니다. 이 연구는 완전히 새로운 목초지에서의 무관 한 다각화가 모든 상품, 서비스 및 시장의 기반 위에서 관련된 다양성에 대해 상당히 높은 수익을 가져 오거나 전략을 모으는 것으로 결론 지을 때 실행됩니다. 일정 기간 동안 높은 수익을 가져온 이러한 종류의 다양 화의 좋은 예는 근대의 확장 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이 매우 다양한 분야의 무역 활동에도 불구하고 건설 산업에 진입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경우 지식, 전문 지식 및 경험이 부족하고 무역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없는 다양 화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능숙해질 수 있습니다.


1. 사업의 기존 기본 역량을 사용하고 기존 시장을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생산 위치를 여는 것.


완전히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십시오. 일반적으로 그러한 기회는 가장 중요한 회사 거래의 결과로 식별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딜러는 자동차 임대 계획을 세우고 렌트카를 통해 자동차를 판매함으로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혁신적인 무역 기회를 사용하기위한 새로운 역량 개발.


그러므로, 이것은 그것의 개관과 함께 비 관련 다각화의 정의를 결론 짓는다.


비 관련 다각화와 유사한 용어의 정의와 의미를 찾아보십시오. Management Dictionary는 6 개 범주의 7000 개가 넘는 비즈니스 개념을 다룹니다.


전략 기차.


소기업 전략적 개발 교육.


무관 한 다양 화.


비 관련 다각화는 비즈니스가 신규 또는 관련없는 제품 라인을 추가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 할 때 다양 화의 한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신발 생산자가 의류 제조업에 종사하는 경우. 이 경우 회사의 기존 비즈니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이 다양성은 관련이없는 것으로 분류됩니다.


비 관련 다각화는 유리한 재정적 조건하에 획득 될 수 있고 높은 수익을 낼 가능성이있는 신규 사업 또는 회사가 다각화에 적합하다는 개념에 기반합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재정적 접근입니다. 이 연구는 완전히 새로운 분야의 무관 한 다각화가 유사한 제품, 서비스, 시장 또는 보완 전략에 근거한 관련 다양 화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익을 가져올 것이라고 연구 조사가 결정할 때 실행됩니다. 특정 기간 동안 높은 수익을 가져온 이런 종류의 다양 화의 좋은 예는 근년의 성장 과정에서 주요 사업 활동이 크게 다른 분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건설 시장에 진입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이 경우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고 시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무관 한 다각화는 완전히 무관 한 분야에서 활용 될 수있는 인적 자원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합니다. 예를 들어 무역 회사의 소유자가 컴퓨터 디자인 분야에서 유능한 사람이라면 인터넷 상점을 열어 상품을 판매하고 웹 페이지 디자인 서비스 등을 추가하여 활동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비 관련 분산은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기존 기본 역량을 사용하고 기존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생산 라인을 시작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이러한 기회는 주요 회사 사업의 결과로 식별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딜러는 자동차리스 계획을 개발하고리스를 통해 자동차를 판매함으로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활용하는 새로운 역량 개발.


다양 화 전략 : 관련성이 있고 관련성이없는 다양 화.


다각화는 회사가 현재 종사하고있는 것과는 다른 제품 시장에 진입하는 기술입니다. 다각화를 관련있는 & # 8217; 다양성과 관련이없는 & # 8217; 다각화.


관련된 다각화는 두 개의 관련 기업이 기술이나 자원의 교환을 기반으로 규모의 경제 또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잠재력을 제공하는 유의미한 공통 분담금을 갖는 사업입니다. 관련 다각화에서 결과 결합 사업은 증가 된 매출, 비용 절감 또는 투자 감소로 인해 ROI를 향상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이는 공통 비용에 기인합니다.


모든 다각화 결정에서 중요한 쟁점은 궁극적 인 ROI에 도움이되는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공동성 영역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러한 의미있는 공통성이 부족하다면, 다각화는 여전히 정당화 될 수 있지만 그 근거는 다를 필요가있을 것이다.


1. 스킬과 자원 교환 :


관련 다양 화는 기술이나 자원을 교환하거나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사업 단위는 수출 가능한 기술 또는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다른 회사 나 사업 부서로 따라서 성공적인 다각화의 성공을위한 첫 번째 조건은 수출 가능하거나 필요하고 수입 될 수있는 기술이나 자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조건은 제공하거나 사용할 수있는 파트너 또는 비즈니스 단위를 찾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교환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조직 통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유용하게 수입되거나 수출 될 수있는 기술이나 자원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수출 가능한 흔히 볼 수있는 자원 중 하나는 코카콜라, 마이크로 소프트, 펩시, 퓨마, BMW 또는 니베아와 같은 확고한 브랜드입니다. 예를 들어 푸마 (Puma)는 2008-9 년에 선글래스 시장에 진출했다 (그림 8.17).


3. 마케팅 기술 :


일반적으로 회사는 특정 시장에 대한 마케팅에 강한 기술을 소유하거나 보유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다변화하려는 동기는 마케팅 인재를 수출하거나 수입하는 것입니다. 이 점에서 전형적인 경우는 People 's Republic of China (PRC)에 Microsoft 제품을 도입 한 것입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은 사회주의 사회 패턴에서 시장 경제로 이동했다.


1990 년대에는 도시화가 시작되고 농업에서 서비스 부문으로의 변화가있었습니다. 농업, 과학 및 기술, 산업 및 방위는 현대화의 대상이었습니다. 리차드 페이드 (Richard Fade) 마이크로 소프트 극동 운영 담당 부사장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중국에 계획 한 제품 출시 계획에 대해 궁금해했다.


중국의 컴퓨터 하드웨어 업계에서는 36 개의 국내 공급 업체가 국내 제조 PC의 82 %를 차지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국가 소유 기업 (SOE)이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SOE는 정부에 책임이 있으므로, 모든 수입은 정부에 직접적으로 발생했다.


다른 종류의 플레이어는 원래 장비 제조업체였습니다. 그들은 부분적으로 정부가 운영하거나 정부와 중요한 관계가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다음 카테고리였습니다. 이들은 소프트웨어 업계의 주요 공급 업체였습니다.


기술적으로 유능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는 수적으로 많지 않았으며 종종 사역이나 대학 또는 두 가지 모두와 관련이있었습니다. 전체 PC 시장은 32 % 성장했습니다. 386 및 486 기반 시스템은 102 % 성장했습니다.


이는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견딜 수있는 호환성이 개선되었음을 보여줍니다. 해외 화교는 중국의 부활에 참여하기를 원했다. Great China & # 8217; 세계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서비스 시장의 CAGR (16.5 %)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습니다.


서양 소프트웨어 회사는 역사적으로 중국에 현지화 된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장을 포착하기 위해 Microsoft는 현지 버전으로 소프트웨어를 도입해야했습니다. 로컬라이제이션은 소프트웨어를 특정 로케일에 적용하는 개념입니다. 그것은 다양한 작업을 포함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다음은 현지화 중에 수행해야 할 주요 작업입니다.


(i) 지역 문자 세트를 지원해야합니다.


(ii) 인터페이스는 로컬 사용자에게 친숙한 형태로 번역되어야합니다.


(iii) 모든 서류는 현지 언어로 작성되어야합니다.


(iv)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구성합니다.


(v) 지역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1984 년 마이크로 소프트는 1989 년에 사무실을 개설하기 전에 3,000 개 이상의 PC 시스템 및 부품 제조업체가있는 대만 최초의 OEM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5 년 후에 마이크로 소프트는 중국에 지사를 열었습니다. 95 %의 PC가 많은 중국어 셸 중 하나와 함께 설치된 Microsoft DOS 영어 버전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추산되었습니다.


Microsoft는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SV와 함께 일했기 때문에 P-DOS 프로젝트에서 함께 작업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전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특정 주요 소프트웨어 현지화 작업을 하나의 SV로 나누어서 컨소시엄을 선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는 것이 이해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회사는 상금을 받았습니다. & # 8217; 시장에서 다른 경쟁사를 제한함으로써


소규모 기업은 종종 시장 영역을 창출하거나 진입하여 혁신적인 제품으로 잘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성숙 해짐에 따라 강력한 서비스 조직의 필요성이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소규모 회사는 관련 제품에 적용 할 수있는 서비스 조직이있는 큰 회사와 힘을 합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Blackberry의 Bluetooth 기술이 있습니다.


5. 연구 개발 및 제품 개발 :


회사는 R & D 및 신제품 개발에 고도로 숙련되어 있지만 마케팅 또는 생산 기술에 대한 기술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Godrej는 작은 기업가의 전형적인 제품인 모기 퇴치제 좋은 기사와 망고 주스 Jumpin을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HUL의 태양 실크 샴푸는 Pondicherry의 SSI 단위로 제조됩니다.


6. 과도한 용량 활용 :


종종 쉽게 교환되는 자원의 한 유형은 초과 용량입니다. SDC (청량 음료) 농축 공장은 이제 인도의 다국적 기업 펩시 (PNC)와 콜라 (Coke)를 위해 오렌지, 사과, 망고, 파인애플, 포도, 부드러운 코코넛 및 레몬 쥬스를 신선한 상태로 병입하는 작업에 널리 종사하고 있습니다.


7. 규모의 경제 달성 :


관련 다양 화는 때때로 규모의 경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소규모 소비자 제품 회사는 효과적인 영업 인력, 신제품 개발 또는 테스트 프로그램 또는 창고 및 물류 시스템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 회사는 함께 효율적인 수준에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두 회사가 합쳐지면 값 비싼 자동화 된 생산 장비를 정당화 할 수 있습니다.


8. 관련 다양 화의 위험성 :


심지어 관련된 다각화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3 가지 주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관련성과 잠재적 인 시너지 효과는 단순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략가들은 철저한 외부 및 자기 분석에 의해 뒷받침 된 판단을 기초로하지 않고 시맨틱을 조작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평가한다.


둘째, 잠재적 인 시너지 효과가있을 수 있지만 구현 문제로 인해 실현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각화 움직임이 근본적인 차이가있는 두 개의 조직을 통합하거나 또는 두 조직 중 하나가 다각화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이나 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셋째, 인도의 독점 금지법 및 MRTP (독점 및 제한적 무역 관행) 법 위반 가능성은 인수 또는 합병이 발생할 때 추가 위험을 초래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관련성의 정도와 시너지 잠재력이 증가함에 따라 반독점 또는 MRTP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트 항공과 사하라 거래가 전형적인 예입니다.


Jet Airways는 Jet Lite의 대량 판매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킹 피셔 (Kingfisher)는 에어 데칸 (Air Deccan)을 인수하고 모든 우체국과 휘발유 펌프를 포함한 영국의 날개와 POS 매장에 Kingfisher 로고를 상징적으로 보관했습니다.


무관 한 다각화는 시장, 유통 경로, 생산 기술 및 자산 및 기술의 교환이나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R & D 추진력에 공통성이 부족합니다. Reliance는 Rs25, 000 crore를 단계별로 배분하여 소매업에 투입하는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1. 현금 흐름 관리 및 할당 :


무관 한 다각화는 SBU 기업의 현금 흐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투자 가치가있는 많은 SBU를 보유한 회사는 현금을 제공하기 위해 현금으로 구입하거나 합병 할 수 있습니다. 현금 유가의 인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채 또는 형평을 늘릴 필요성을 줄여 줄 수있다.


대표적인 예로 Kingfisher Airlines가 있습니다. 회장 겸 CEO 인 Vijay Mallya는 자신이이 주류 사업에서 잉여 현금을 보내어 '좋은 시간을 보냅니다'라고 말합니다. 인도 항공 경험. 따라서 7 개 채널 (라이프 스타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영어 프리미엄, 툰 (만화), 탑 가이드 채널 및 KF 라디오, 차트 10 개 채널 및 힌디어 팝, 힌디어 레트로 ( 황금 듣기), Hindi Easy Listening, ghazals, 영어 팝, 영어 복고풍 (빈티지가 듬뿍), Easy Listening (청취자에게 세계가 여전히 멋진 장소임을 상기시켜주는 허니 트렌치 노트), Club (댄스 플로어) Jazz and Blues 라운지 음악 (라운지 음악의 부드러운 노트로 라운지의 뒤쪽에 누워 있음)은 최신 항공기 및 기내식 기술을 지원하며 예약 시스템은 인도 산업의 이미지를 재구성하려는 주목할만한 시도입니다.


2. ROI가 높은 비즈니스 영역 진출 :


기본적인 다각화 동기 부여는 ROI가 높은 비즈니스 영역으로 이동하여 ROI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하나의 접근법은 고성장 사업 분야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에델바이스 증권의 라이프 스타일 소비 조사에 따르면 인도의 조직 된 소매 무역은 이제 발을 찾고 있습니다. 소매 유통 시장 점유율은 2010 년까지 현행 2 %에서 약 10 %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10 년까지 약 4,000 억 루피의 소매 무역으로 전환 될 것이다 (그림 8.19).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매 공간은 2002 년 1,000 만 평방 피트에서 2010 년에는 8,000 만 평방 피트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센터의 소매 공간 개발은 소매 성장에 높은 자극을 줄 것입니다. 고소득 가구는 상위 5 개 도시 (뭄바이, 델리, 콜카타, 첸나이 및 방갈로르)에 거주하며, 중소 도시에는 28 %의 추가 체류를 제공합니다.


향후 3 년 동안 조직 된 소매업의 현저한 성장은 기존 매장의 실적 개선과 신규 매장 오픈을 통해 대도시 및 미니 대도시에서 예상됩니다. 2003 년 25 개의 운영 몰에서 2010 년까지 600 개 이상의 쇼핑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Videocon Industries는 2010 년까지 조직 된 소매점을 향후 25 억 루피의 투자를위한 밝은 장소로 보았습니다.


3. & nbsp; 바겐 세일 & # 8217; 비즈니스를위한 가격.


ROI를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거래를 & nbsp; 거래 & # 8217; 따라서 관련 투자가 적고 관련 ROI가 높습니다.


4. 회사 구조 조정 가능성 :


Allen, Oliver 및 Schwallie는 Booz Allen 인수 전문가 3 명이 인수를 통해 인수 한 회사, 인수하는 회사 또는 두 가지 모두의 구조 조정을위한 기반을 제공 할 수 있다는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위험 감소는 관련이없는 다각화의 또 다른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단일 제품 라인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 다각화 움직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리스크를 줄이면 기존 수입의주기적인 특성을 상쇄하거나 감소시킬 수있는 비즈니스로 진입 할 수도 있습니다.


6. 관련이없는 다각화의 위험 :


정의 상 시너지를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킬 가능성이없는 무관 한 비즈니스라는 바로 그 개념은 위험과 어려움을 암시합니다. 많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관련이없는 다각화에 대해 경고하는 담요 진술서를 만들었습니다. 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는 모든 성공적인 다각화에는 공통 시장, 기술 또는 생산 프로세스로 대표되는 공통의 핵심 또는 단일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그러한 단결이 없다면 다양 화가 결코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재정상의 관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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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 화 란 무엇인가?


다각화는 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할 때 발생합니다. 종종 비즈니스는 경기 침체기에 비즈니스에 잠재적 인 해를 최소화하여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 화됩니다.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현재의 비즈니스 활동과 동일한 경제적 침체에 부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비즈니스 활동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 기업 중 하나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면, 다른 비즈니스 기업 중 하나가 손실을 상쇄하고 회사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또한 다각화를 성장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 화 전략.


회사가 고용 할 수있는 다양한 다변화 전략이 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주요 전략을 살펴볼 것입니다.


우리의 첫 번째 전략은 동심 다양 화입니다. 회사는 현재 사업과 관련된 시장이나 제품으로 확대하여 활동을 다양 화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는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추가하거나 트럭과 같은 관련 시장으로 확장하여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의 장점은 보완 제품 및 시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시너지 효과입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술과 지식이 이미 보유하고있는 기술과 유사하기 때문에 확장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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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전략은 대기업 다각화입니다. 회사가 현재 비즈니스와 관련이없는 산업으로 확장하는 경우 대기업 다각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논의한 자동차 회사는 컴퓨터 사업, 치약 사업, 부동산 사업 및 가구 사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다각화는 각 사업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있는 한 위험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므로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경영진은 새로운 기업을 관리하는 기술이나 경험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경영진을 고용 할 수는 있지만 자원에 대한 서로 다른 비즈니스 간의 경쟁과 같이 여러 유형의 비즈니스 운영과 관련하여 관리상의 문제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기업은 수직적 통합에도 관여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원자재, 장비, 부품 및 서비스로 원래 사업을 공급하는 사업체를 구매하거나 사업을 시작함으로써 다각화되는 경우입니다. 당신은 근본적으로 중개자를 제거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생산 단계를 통제하려고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는 타이어 회사와 다양한 자동차 부품 회사를 구매하여 모든 공급망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수직 통합의 큰 단점은 극도의 위험입니다. 자동차 판매가 급감하면 자동차 부품에 대한 수요도 급감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수평 적 다양 화를합니다. 회사는 기본 비즈니스와 동일한 생산 단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로 확장하여 수평 적 다양 화에 관여합니다. 새로운 사업은 관련이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제품 소매 업체 인 경우 의류 또는 식료품 점 전문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업은 원래 사업과 관련이 없지만 여전히 소매 단계에 있습니다.


단원 요약.


새로운 제품이나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사업 다각화. 기업은 다각화를 성장 수단 또는 위험 관리 수단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 집중, 집적, 수직 통합 또는 수평 통합으로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학습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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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목적을 포함한 다변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비즈니스가 다각화를 선택할 수있는 이유를 이해하십시오. 비즈니스가 다양화할 수있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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